[Intel, 인텔] 8세대 프로세서 출시, 코어와 UHD그래픽칩셋에 주목하자.



인텔홈페이지에 8세대 프로세서가 나왔습니다.

현제 홈페이지에는 데스크탑모델이 아닌 모바일용 CPU만이 올라와 있는데요.

7세대 CPU와 한번 비교를 해봤습니다.


우선 세대 뒤에 붙는 숫자가 아직은 6밖에 나오지 않아,
86xx, 76xx로 비교를 했습니다.

전작에 비해서 1코당 동작할 수 있는 기본클럭은 줄어들었지만
2코어에서 4코어로 늘어났습니다.
또한 오버클럭시에는 훨씬더 많은 클럭속도를 활휘하고 있네요.

그리고 소비전력을 업다운 시킬 수 있어,
효율적인 배터리 운영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7세대는 전원을 연결하든 하지않든 항상 똑같았다면,
8세대는 전원을 연결했을 시에 더 좋은 성능을 발휘하겠네요.


그리고 기본그래픽칩셋이 바뀌었다는 점!

7세대는 Intel® Iris™ Plus Graphics 640
8세대는 Intel® UHD Graphics 620

앞에 UHD가 붙었습니다.
본격적으로 인텔이 4K의 대중화에
힘을 실어주겠다는 의지가 보이네요.


7세대 CUP는 그래픽카드없이 4K 해상도가 구연이 되었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이 스펙을 보면 그래픽카드없이 4K 해상도가 구연가능하다는 걸 말해주고 있네요.

물론 장착을 해봐야 정확히 알 수 있겠지만요. ^^

더욱더 87xx이상의 시리즈가 기대가 되는 군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