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움직이는 이미지의 역사(1) - 2.2D애니메이션의 역사(2)



* 디즈니 애니메이션, 장엄한 시작 *

백설공주와 일곱 난쟁이, 1938

올컬러, 본격적으로 인간캐릭터를 주제로,
움직임까지 자연스러워짐!
캐릭터움직임에서
1943년 실리 심포니 - 봄의 여신과 엄청난 차이가 있다.

마조리에 벨처라는 무용수로 움직임을 연구했다.

무성영화 FPS 16
유성영화 FPS 25
디즈니 애니메이션 30FPS

※ 스토리보드(릴)

애니메이션을 제작 이전에 씬을 만들어,
제작비용을 절약하는 효과가 있음
필요없는 씬, 추가할 씬을 정할 수 있음.

멀티픈랜 테크니컬러기법을 사용함

※ 멀티플랜 테크니컬러 ※
-멀티플랜 카메라 + 테크니컬러

한 장의 이미지에도 공간감을 나게 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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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후 디즈니는 

피노키오, 1940
판타지아, 1940
덤보, 1941
밤비, 1942
피터 팬 1953
등을 출시하면서

세계 최고의 애니메이션 제작사가 되었다.

디즈니는 스토리텔링은 약 4가지의 기반을 갖고있다.

1. 민담
2. 우화
3. 신화
4. 전설

50년대에는 방송용 만화영화
90년대 공주시리즈가 주로 나타납니다.
인어공주, 미녀와 야수, 포카혼타스, 알라딘 등이 있다.

★ 최초의 100% 컴퓨터 애니메이션 토이스토리를 제작함 1995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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