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 움직임의 원리 : 애니메이션의 타이밍



타아밍과 운동법칙

모든 사물과 물질은 각자의 특성이 있고 그에 맞게 움직이 있다.

애니메이션에서는 의미없는 움직임은 없다.

구름의 형태와 색에 따라 분위기가 달라질 수 있기 때문이다.

* 생물의 타이밍 : 인과관계
- 원인과 결과에 따라 다양한 힘의 원리가 적용

1. 중력과 마찰 드의 기본적인 힘
2. 행동에 영향을 주는 자연적인 힘

※ 뉴턴의 운동법칙

1. 관성의 법칙
: 마찰이나 저항이 없는 이상적인 운동공간에서는 물체에 외력이 가해지지 않는 한, 물체는 정지 상태를 유지하거나 직선  등속운동한다.

2. 가속의 법칙
: 가해지는 힘에 정비례, 물체의 질량에는 반비례한다.

3. 작용, 반작용의 법칙
: 두 물체 사이에 동일한 직선에서 존재하는, 크기는 같지만 방향이 반대인 작용, 항상 존재하는 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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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니메이션 작업 시 필요한 도구

1. Animation Paper(작화지)
반투명한 종이로 9 field, 12 field, HD 비율의 사이즈

2. Peg bar
: 작업 고정을 위해 2핀~3핀으로 되어있다. 규격이 정해져있다.

3. X - sheet
: 애니메이션 촬영되는 정보를 기록하는 종이

4. 라이트박스
: 조명을 뒤에 설치하여 여러 장의 겹쳐진 동작들을 효율적으로 작업

5. 라인테스터(Line tester)
: 작업을 빠르게 촬영하고 영상으로 만들어 영상으로 만들어 확인할 수 있는 도구

* 라인테스트 *

애니메이션 동작을 완성하기 위해, Key Pose와 In Between을 여러 번에 걸쳐 타이밍과 움직임을 체크하는 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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